본문 바로가기
타뇨의 주방/타뇨의 레시피

세상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밥도둑, 콩나물 불고기

by Joy_Tanyo_Kim 2021. 12. 27.
반응형

콩나물 불고기
재료 : 대패 삼겹살 500g, 콩나물 500g, 양파 중간 사이즈 2개, 대파 1대, 떡 2줌(선택), 깻잎(선택)
양념 재료 : 고춧가루 4큰술, 간 마늘 4큰술, 진간장 4큰술, 맛술 4큰술, 설탕 4큰술, 고추장 4큰술

 

반응형

 

콩나물 불고기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든 양념 재료가 1:1 비율이라 외우기 쉽고 콩나물을 제외한 모든 채소는 사실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자유롭게 넣으셔도 됩니다. 고구마나 감자를 작게 썰어 넣어 봤었는데 그것도 맛있더라고요. 

 

 

냄비 바닥에 콩나물을 듬뿍 깔아주고 그 위에 채 썬 양파를 올렸습니다. 

 

 

그 위에 대패 삼겹살 몽땅 올려주고 떡국떡을 넣었어요. 여기 밀떡 넣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양념은 고춧가루와 간 마늘 진간장, 맛술, 설탕, 고추장을 모두 4큰술씩 넣었습니다. 맛술 없으면 생략 가능하고요. 설탕 대신 올리고당이나 물엿 사용 가능합니다. 물은 따로 넣지 않으며 이렇게 모든 재료를 싹 넣어준 다음 뚜껑 덮고 끓여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끓기 시작하면 곧 콩나물의 숨이 죽어 재료가 밑으로 푹 내려갑니다. 잘 저어주고 고기가 다 익으면 취향에 따라 대파나 깻잎 등을 올려서 드시면 됩니다. 대파는 처음부터 넣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초록색이 죽지 않고 잘 보이기를 원해서 마지막에 넣었습니다. 

 

 

완성된 콩불 확대샷 

 

 

밥 위에 올려 먹거나 밥에 슥슥 비벼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이만한 밥도둑이 없죠. 콩불은 먹고 나면 자작한 양념이 꽤 남는 편인데요. 저희 부부는 보통 그 소스에 한번 더 밥을 볶아서 먹는 편입니다. 거기에 김가루까지 뿌린다면 더할 나위 없는 만찬이죠. 정말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상추를 곁들여서 쌈 싸 먹어도 좋아요. 

 

 

한국에서처럼 깻잎을 사시사철 구할 수 없습니다. 여름에만 구할 수 있는 귀한 깻잎이라 이 시즌에는 마음껏 넣어서 먹습니다. 뉴질랜드는 지금 가장 더운 시기의 여름인데요. 올해는 추운 날이 많아서 깻잎 크는 속도가 조금 느린 것 같습니다. 콩나물 불고기 아주 간단하죠? 여러분도 만들어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