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뇨의 주방/타뇨의 레시피

과카몰리 만들기, 나초에 올려 먹으면 꿀맛입니다.

by 행복한 Tanyo 2021. 8. 30.
반응형

과카몰리
4인
재료 : 아보카도 2개, 양파 1/2개, 토마토 1/2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몬즙 1큰술, 소금 1/2 작은술, 후추 조금

 

비프 나초를 먹을 때 꼭 곁들여 먹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과카몰리와 사워크림인데요. 사워크림은 시판용을 구입하지만, 과카몰리는 만들어 먹습니다. 파는 것도 꽤 종류가 많지만, 뉴질랜드는 아보카도가 저렴한 편이라 필요할 때마다 만들어 먹는 것 같네요. 만들어 먹는 게 더 맛있기도 하고요. 이런저런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만,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만 가지고 만들어봤습니다. 레몬즙은 진짜 레몬을 사용하셔도 되고 라임즙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짭조름한 나초칩을 사용하신다면 소금 양을 더 줄여도 좋을 것 같네요. 토마토는 꼭 들어가야 하는데... 집에 토마토는 하나도 없고 현재 락다운 중이라 저는 집에 있는 썬 드라이드 토마토소스를 사용했습니다. 

 

 

잘 익었지만 단단한 아보카도 2개를 골랐습니다. 제가 사용한 아보카도는 색이 정말 고운 상태지만 잘 익어서 식감이 굉장히 좋은 상태의 아보카도였는데요. 과카몰리 만들 때는 이보다 더 익은 아보카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중앙에 박힌 씨를 제거합니다. 칼로 톡 찍어서 움직여주면 순식간에 쏙 빠집니다. 

 

 

너무 안익지도, 너무 많이 익지도 않은 딱 잘 익은 상태의 아보카도입니다. 잘랐을 때 이렇게 색이 고우면 정말 기분이 좋죠. 

 

 

숟가락으로 쏙 파내면 신기하게 쏙 나옵니다. 

 

 

아보카도는 잘 으깨줍니다. 

 

 

양파, 다진 마늘, 레몬즙, 소금 모두 넣어주세요. 

 

 

저는 토마토가 없어서 썬드라이드 토마토소스를 사용했습니다. 이 소스는 토마토가 덩어리로 들어가 있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여러분들은 토마토를 작게 잘라서 넣어주세요. 후추 살짝 뿌려서 섞어주세요. 

 

 

나초 위에 올린 모습입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죠? 나초칩도 짭조름하고 토핑으로 올라간 소고기도 짭조름해서 과카몰리는 약간 심심하게 만들어도 좋습니다. 저는 아보카도 2개 기준에 소금을 1/2 작은술 넣었는데요. 먹고 보니 1/3 작은술만 들어가도 충분히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과카몰리만 먹으면 심심할 수 있지만, 함께 어우러졌을 때 그 맛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사워크림까지 함께 먹는다면 정말 맛있는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초칩 위에 소고기로 만든 칠리 콘 카르네와 과카몰리, 사워크림 듬뿍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칠리 콘 카르네를 올린 나초는 한국에서 흔하게 먹는 스타일은 아닌데요. 뉴질랜드에서는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스타일의 나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기며 저희 부부 또한 너무 좋아하는 메뉴에요. 소고기 나초 만드는 방법 링크 걸어 둘게요.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소고기 나초 만들기

 

뉴질랜드에서 즐겨 먹는 비프 나초(Beef Nachos) 만들기, 칠리 콘 카르네 나초!

칠리 콘 카르네 나초 재료 : 나초 칩스, 칠리 콘 카르네, 체다치즈, 모짜렐라 치즈, 사워크림, 과콰몰리, 후추 - 칠리 콘 카르네 재료(4인) : 소고기 다짐육 400g, 양파 1/2개, 당근 1/3개, 마늘 1큰술,

tanyodol.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