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뇨의 주방/타뇨의 레시피

부들부들 부드러운 냄비 계란찜 만들기

by 행복한 Tanyo 2021. 8. 23.
반응형

냄비 계란찜 만들기
재료 : 달걀 4개, 물 40ml, 설탕 1/2 작은술, 소금 1/2 작은술, 다진 당근 2큰술, 다진 파 2큰술, 참기름, 참깨, 후추 조금

 

전자레인지로 쉽게 계란찜 만드는 요즘이지만, 가끔 조금 더 부드럽게 계란찜을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그렇지만 집에 뚝배기는 없고... 뚝배기에 만들면 진자 부들부들한 계란찜 만들 수 있는데 아쉬울 때가 있어요. 냄비로는 못하는 걸까? 냄비로도 계란찜 만들 수 있어요. 뚝배기만큼 부풀어 오르지도 않고 만족감은 덜할 수 있지만, 그래도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해요. 

 

달걀 4개 풀어서 준비하고 야채는 작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집에 야채 없으면 아예 없이 해도 괜찮아요. 달걀 알끈 제거하시려면 체에 한번 걸러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그냥 사용했습니다. 

 

 

계량한 물, 소금, 설탕 모두 넣어서 섞어주세요. 

 

 

냄비에 달걀물 부어주고 야채도 함께 넣어주세요. 

 

 

후추 살짝 톡톡 넣어줬어요. 

 

 

불을 올리고 꾸준하게 저어주세요. 언제 익나 싶지만... 어느 순간 순식간에 익어버립니다. 계속 저어주다보면 몽글몽글 조금씩 뭉쳐지는 계란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더 눈을 떼지 말고 열심히 저어주세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젓다보면 어느 순간 이렇게 부들부들한 계란찜이 완성됩니다. 뚝배기에 만든 것처럼 예쁘게 나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맛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참기름 둘러주고 참깨 톡톡 뿌려서 준비했어요. 

 

 

약간 스크램블 같은 느낌도 나는데요. 차이가 있다면 식용유를 두르고 구운 계란이냐, 물 넣고 몽글몽글하게 익힌 계란이냐... 그거겠죠? 밥 위에 올려서 먹으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달걀은 실패가 없죠.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