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뇨의 주방/타뇨의 레시피

치즈 닭갈비 만들기, 아이어른 누구나 좋아해

by Tanyo 2017. 11. 2.
반응형

얼마 전부터 닭갈비~ 닭갈비 노래를 부르던 신랑을 위해 오랜만에 치즈닭갈비를 만들어봤습니다. 닭갈비에는 쫀득한 치즈가 빠질 수 없죠. 한국에 돌아가면 꼭 한번 춘천에서 판매하는 춘천 닭갈비를 먹어보고 싶군요. 남여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치즈 닭갈비 만들기는 양념만 확실하게 준비한다면 실패가 없는 요리입니다. 방법이 워낙 간단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치즈닭갈비 만들기, 함께 보실게요. 



◀◀ 타뇨의 영상을 구독하고 싶으신 분들은 눌러주세요!



닭갈비 춘천닭갈비 치즈닭갈비 닭요리 뼈없는닭갈비 닭갈비만들기 치즈닭갈비만들기


치즈 닭갈비


재료(2-3인분) : 뼈 없는 닭고기 500g, 양배추 1/4통, 청경채 2개, 떡 2줌,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매운고춧가루 1큰술(또는 청양고추 1개), 고추장 3큰술, 물엿 1.5큰술, 참기름 1큰술, 참깨 조금, 우동사리 1개, 모짜렐라 치즈 200g



*아채는 상황과 기호에 따라 바꿔도 괜찮으며 우동사리 대신 라면 사리를 넣어도 맛있어요. 




▲ 뼈 없는 닭고기 5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이 곳에서는 닭갈비용 닭고기가 없어서 닭 1마리를 구입해서 제가 직접 뼈를 발랐어요. 한국에서는 닭갈비용 닭을 판매하지요? 뼈 바르는게 생각보다 힘들더라고요 ^^;; 




▲ 볼에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운고춧가루(또는 청양고추) 1큰술을 넣어주세요. 




▲ 진간장 2큰술, 물엿 1.5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 다진마늘 1큰술, 고추장 3큰술을 넣어주세요. 




▲ 마지막으로 볶은 참깨를 넣어준 다음 잘 섞어줬어요. 참깨는 1큰술 정도 넣었어요. 




▲ 닭갈비 양념에 닭고기를 넣고 잘 섞어준 다음 랩을 씌워 2시간동안 냉장고에서 보관해주세요. 




▲ 20cm 길이의 큰 청경채를 하나 손질했어요. 뿌리 부분을 잘라낸 다음 안쪽까지 꼼꼼하게 흐르는 물에 씻고 굵은 줄기 부분은 반으로 갈라줬어요. 




▲ 30cm 길이의 대파를 반으로 갈라준 다음 5cm 길이로 잘라줬어요. 




▲ 양배추는 1/4통을 사용했고 사방 5cm 길이로 잘라줬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시면 됩니다. 




▲ 닭갈비를 50% 정도 익혀준 다음 비교적 단단한 편인 양배추와 냉동 떡을 넣어줬어요. 저는 떡국떡을 사용했지만 떡볶이 떡을 사용하셔도 맛있어요. 닭갈비가 눋지 않도록 수시로 저어 주세요. 물을 따로 넣지 않았기 때문에 방심하는 순간 눌어붙을 수도 있어요. 



양배추를 넣어준 다음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금세 양배추에서 약간의 물기가 나온답니다. 만약에 약간의 국물이 있는 것을 원한다면 물 1/2컵을 넣어서 원하는 만큼 졸여주시면 되요. 




▲ 닭고기가 모두 익었다면 남은 야채와 우동사리를 함께 넣어주세요. 이미 익었지만 단단하게 굳은 상태의 우동사리를 사용하신다면 끓는 물에 한번 데친 다음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 닭갈비의 완성은 치즈입니다. 홍해를 가르듯 닭갈비를 양 가쪽으로 갈라준 다음 중앙에는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뿌렸습니다. 모짜렐라 치즈가 없다면 슬라이스 치즈나 덩어리 치즈를 잘라서 사용하셔도 맛있답니다. 이 날 요리를 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네모나고 낮은 닭갈비용 팬입니다. 음식 문화와 정서의 차이가 있다보니 뉴질랜드에서는 전용 팬을 구할 수가 없었어요. 한국 가면 꼭 하나 들고 오고 싶네요. 




▲ 보글보글 닭갈비가 끓으면서 모짜렐라 치즈가 조금씩 녹고 있어요. 밥 반찬으로 먹는다면 성인 4명도 먹을 수 있는 양이었지만, 저희 신랑과 제가 다 먹었습니다. 닭갈비에 우동사리도 정말 궁합이 좋아서 너무 맛있었어요. 




▲ 꽤 크고 아래가 오목한 접시에 가득 담았는데 이렇게 2접시가 나왔답니다. 히히, 이 커다란 것이 1인분이었답니다. 




▲ 여긴 봄이라서 아직 깻잎이 나오지 않다보니 저는 깻잎 대신 청경채를 넣었는데요. 깻잎 특유의 향이 있었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네요. 깻잎이 사시사철 넉넉하게 수확되는 한국에서는 닭갈비 만들 때 깻잎 꼭 넣어서 드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양파를 곁들여도 좋을 것 같네요. 




▲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클릭해서 채널구독하기▼▼



클릭, 타뇨의 추천 글 →      데리야끼 소스 닭꼬치 만들기, 대파 향이 솔솔

열무얼갈이 김치 만들기, 아삭하고 시원해

마늘 향이 좋은 베이컨갈릭 마요덮밥

돼지등뼈감자탕 만들기, 집에서도 파는 것처럼 맛있게!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은 글쓴이를 향한 격려와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더 좋은 글 쓰라고 토닥토닥, 격려해주세요


CopyrightⓒTANYO all reserved

반응형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