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뇨의 주방/타뇨의 레시피

떡만두국 만들기, 한끼 식사로 든든하게

by Joy_Tanyo_Kim 2017. 9. 18.
반응형

오늘은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만 같은 만두로 맛있는 한끼를 만들어 봤습니다. 쫀득쫀득한 식감이 맛있는 떡을 함께 넣어서 떡만두국으로 준비했어요. 떡도 만두도 좋아하는 신랑에게 사실 이렇게 좋은 한끼도 잘 없답니다. 떡만두국 만들기는 요리를 전혀 해보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정말 쉬운 요리랍니다. 떡만두국 만들기 함께 볼게요. 



◀◀ 타뇨의 영상을 구독하고 싶으신 분들은 눌러주세요!




▲ 떡만두국 재료 : 떡국 떡 2줌, 달걀 2개, 만두 10개, 국간장 2큰술, 파, 참기름, 볶은 깨




▲ 떡은 물에 잠시 담궈서 살짝 헹궈주세요. 달걀을 미리 풀어서 준비해두면 편해요. 




▲ 물 900ml를 준비하고 끓으면 떡을 넣어주세요. 




▲ 국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 떡이 익으면 물 위로 동동 뜬답니다. 물이 끓고 떡이 뜨면 만두를 넣어주세요. 만두를 처음부터 떡과 함께 넣으면 너무 익어서 터지는 경우가 잦아요. 만두는 금방 익는 편이라 나중에 넣어도 충분합니다. 




▲ 냉동상태의 만두를 넣으면 물이 조금 식지만 금새 끓어 오른답니다. 




▲ 다시 끓기 시작하면 달걀물을 원을 그리듯 넣어주세요. 이 때 휘휘 젓지 않는 것이 더 먹음직스럽답니다. 




▲ 천일염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처음에 넣었던 국간장은 간을 밑간과 맛있는 향을 맞춰준거라서 소금으로 간을 맞춰야합니다. 천일염이 가장 깔끔한 것 같더라고요. 




▲ 잘게 썰어 준비한 파는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저는 파를 넣고 불을 바로 끈답니다. 파는 열을 가할수록 색감이 어두워지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떡만두국 떡국 만두국


▲ 이렇게 근사한 한끼 저녁식사, 떡만두국이 완성되었습니다. 밖에서 파는 음식 부럽지 않았어요. 참기름과 깨는 그릇에 떡만두국을 담은 다음 뿌려줬어요. 이렇게 넣는게 더 맛있게 보이더라고요. 




▲ 탱글탱글 윤기나는 만두가 참 맛있어 보이지요? 냉장고에 특별한 반찬거리가 없을 때, 음식 하기 귀찮을 때 아주 간단하고 든든한 떡만두국 어떠신가요? 속이 꽉찬 만두와 쌀로 만든 떡 덕분에 속이 아주 든든하답니다. 부드러운 달걀까지 함께 하니 정말 부족할 것이 없는 한끼 식사였습니다. 



▼▼클릭해서 채널구독하기▼▼





클릭, 타뇨의 추천글 →                     뉴질랜드에 드디어 봄이 왔어요.

외국에 오니 더 먹고 싶은 음식, 떡볶이와 튀김

시래기된장찌개 만들기, 시원한 국물이 일품!

셀프 투블럭 헤어컷, 남편머리 자르기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은 글쓴이를 향한 격려와 용기입니다.
더 좋은 글 쓰라고 토닥토닥, 격려해주세요


CopyrightⓒTANYO all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