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뇨의 주방/타뇨의 레시피

맵싹한 고추전, 향이 좋은 파전 만들기

by Joy_Tanyo_Kim 2017. 1. 7.
반응형

내친김에 가진 재료를 몽땅 꺼내어 여러가지 전을 구워보기로 했습니다. 김치전 2장으로 저녁식사겸 야식을 먹으려니 배가 너무 고파서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냉장고에 있던 파, 고추를 꺼냈습니다. 몇년전 밀양에 갔을 때 먹었었던 고추전의 맛이 아직도 입 안을 맴돕니다. 그 맛을 온전히 표현하진 못하겠지만, 저희 부부의 주린 배를 채우기에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고추전에 파전까지 구우면 정말 넉넉한 저녁식사 겸 야식이 될 것 같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고추전과 파전을 이제 만들어 봅시다. 



◀◀ 타뇨의 영상을 구독하고 싶으신 분들은 눌러주세요!



소고기파전 파전 야식



*재료 : 파, 고추, 양파, 다진 소고기, 달걀, 물, 튀김가루(튀김가루를 사용하면 조금 더 바삭한 전을 만들 수 있어요)




↗ 튀김가루에 물을 부어주세요. 아주 조금 걸죽할 정도로 농도를 만들어주세요. 

 



↗ 거품기로 잘 저어준 뒤 달걀을 넣어서 저어주세요.




↗ 고추전을 만들 고추를 송송 썰어주세요. 얇게 썰수록 좋아요. 




↗ 고추전과 파전에 함께 넣어줄 양파에요. 없다면 굳이 넣지 않아도 괜찮아요.




↗ 고추를 반죽에 넣어주고 




↗ 양파를 좋아해서 양파도 듬뿍 넣었어요.




↗ 꼼꼼하게 아랫면을 구워주세요. 두번 세번 뒤집으면 전이 부숴지기 쉬우니 적절한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해요. 


고추전 야식



↗ 맛간장을 만들어서 찍어 먹었어요. 짭쪼롬한 간장의 맛과 고추의 맵싹함이 아주 잘 어울렸어요. 

 



↗ 이제 소고기를 준비해요. 소고기에 허브솔트를 조금 뿌려 밑간을 해줬어요.



↗ 다짐육이 아니였기에 칼로 직접 다졌어요. 




↗ 약간의 매콤함을 더해줄 고추도 다져서 준비하고 




↗ 양파도 있는 김에 살짝 넣어줬답니다. 아주 잘 어울려요. 





↗ 파는 그리 크지 않아서 반으로 잘라줬어요. 




↗ 파 반죽을 올려준 뒤 다진 소고기를 듬뿍 올려줬어요. 




파전 야식



↗ 곱게 잘 익은 소고기 파전입니다. 보통 파전에는 오징어를 많이 넣는 편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소고기를 넣은 파전도 매우 좋아해요. 약간 육전 느낌도 나면서 아삭아삭한 파가 씹히니 식감도, 향도 너무 좋아요. 맛간장에 찍어서 냠~ 맛간장은 아주 만들기 쉬워요.  진간장 + 참기름 + 깨소금 = 맛간장 완성! 



김치전에 이어 고추전, 파전까지 든든하게 먹었더니 저희 부부 오늘 야근은 충분히 해낼 것 같습니다. 뜨끈뜨끈한 온돌방만 있었다면 아주 금상첨화일텐데, 뉴질랜드는 카페트 문화라서 그 느낌까지는 살릴 수 가 없었어요. 지진이 잦은 이 땅에서는 온돌을 깐다는 것 자체가 거의 어렵다고 합니다. 요즘 들어 동양의  온돌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조금씩 생겨나고 있다지만 가격이 워낙 비싸서 온돌방을 만드는 사람들은 대부분 아주 부자들이라고 합니다. 여튼, 온돌방이 유독 그리워지네요^^;; 



▶▶고추전 만들기와 소고기 파전 만들기를 유투브 영상으로 더 자세하게! 




카카오채널로 타뇨와 소통해요!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은 글쓴이를 향한 격려와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더 좋은 글 쓰라고 토닥토닥, 격려해주세요


CopyrightⓒTANYO all reserved

반응형

태그

,

댓글2

  • Michelle 2017.01.21 17:52

    온돌매트는 구입하지 않으셨어요?
    전 그땐 넷질랜드를 통해 중고물품들도 많이 이용했었는데요...
    트레이드미를 통해서 소소한 물건들을 구입하는것도 재미있고요.
    솔직히말해 같은 물건이면 트레이드미가 더 저렴했답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tanyodol.com BlogIcon Joy_Tanyo_Kim 2017.01.21 17:56 신고

      흐흐 온돌매트 몇일전에 헐값에 구했어요! 귀국세일 하는 가정이 있어서.. 얼떨결에 3개 묶어서 저렴하게...! 조절기까지 같이 주셔서 지금은 뜨끈하고 좋습니다. 근데 ㅜㅜ 생각보다 전자파가.... 심하다고 하더라구요^^;; 조금 걱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