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만감/라면후기

정말 매운 핵불닭볶음사천짜장 만들어 먹기

by Joy_Tanyo_Kim 2017.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콤한게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2배 매운 핵불닭볶음면을 구입해서 사천짜장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지난번에도 사천짜장을 한번 만들어 먹었었는데 (*참조링크 : 매콤한 사천짜장이 먹고 싶을때), 이번에는 정말 매운 맛으로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구입한 것이 2배 매운 핵불닭볶음면이죠. 사실 한번도 먹어본 적은 없지만 두배 맵다는 말만 들어도 아주 기대가 되었답니다. 얼마나 매울지 정말 상상도 못했어요. 저처럼 정말 매콤한 음식이 막 먹고 싶을 때는 2배 매운 핵불닭볶음사천짜장을 만들어 드셔 보세요. 



◀◀ 타뇨의 영상을 구독하고 싶으신 분들은 눌러주세요!



사천짜장 진짜장 신라면


▲ 핵불닭볶음면과 진짜장이 만나니 색감이 살짝 붉습니다. 얼마나 맛있게 만드는지 함께 보시죠. 



사천짜장


▲ 신랑과 둘이 먹는 점심이지만 든든하게 먹고 싶어서 진짜장 2개와 핵불닭볶음면 1개를 준비했습니다. 



핵불닭볶음면


▲ 들어는 보셨나요? 2배 매운 핵불닭볶음면(2 Spicy HOT Chicken Flavour Ramen)입니다. 저는 뉴질랜드 수출용으로 구매했습니다. 수출용이라고 덜 맵고 그런거 없습니다. 수출용에 걸맞게 뒷면은 영어로 잘 적혀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 진짜장 액체스프 2개, 건더기스프 2개, 핵불닭볶음면 액상스프 1개, 후레이크 1개 입니다. 




▲ 국물없는 볶음면을 만들 때 저는 특별히 물을 계량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면이 익을 정도의 물이면 충분하니 눈대중으로 넣습니다. 물을 끓일 때 건더기 스프는 함께 넣어 삶아주셔야합니다. 




▲ 진짜장의 면이 핵불닭볶음면에 비해 많이 굵기 때문에 진짜장 면을 먼저 넣고 1분을 끓은 뒤 핵불닭볶음면 면을 넣어서 함께 삶아주시면 됩니다. 




▲ 면을 끓이는 동안 저는 돼지고기를 조금 구웠습니다. 뭐, 어차피 사천짜장에 넣어서 먹을 것이라 어떤 부위라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기름 많이 없는 삼겹살 부위를 사용했습니다. 




▲ 라면 봉지에 적혀 있는 면발 삶는 시간은 5분입니다. 시간 다 되면 체를 이용해 바로 물 빼주세요. 체 없이 그냥 붓다가 건더기 스프 떨어지면 가슴이 찢어집니다. 




▲ 삶아진 면발에 국물은 2스푼 정도 남기시는 것이 섞기 편합니다. 작게 잘라 구운 고기를 함께 넣어주세요. 




▲ 진짜장 소스와 핵불닭볶음면 액상스프를 함께 넣어서 비벼주세요. 검고 붉으니 보는 것 만으로 약간 두렵습니다. 




▲ 이렇게 완성이 된 핵불닭볶음사천짜장이 완성되었습니다. 고기까지 넣었더니 아주 푸짐합니다. 




▲ 여러분,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말 매워서 식겁했습니다. 많이 매운 사천짜장이 먹고 싶으실 때는 핵불닭볶음면 말고 그냥 불닭볶음면을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매워서 한동안 고생했습니다. 속도 아프고.. 너무 매우면 식은땀 나다가 나중에 오한 드는거 아시나요? 대학생 때 신떡(대구신천할매떡볶이) 국물 들이킨 이후 참 오랜만에 느끼는 기분이였습니다. 바로 우유를 벌컥벌컥 들이켰는데도 매운기운이 가시지 않아서 죽는줄 알았습니다. 고통을 즐기고 싶다면 드시고요. 그저 매콤한 기분을 느끼고자 하신다면 절대 드시지 마세요. 2배 매운 핵불닭볶음면은 고통입니다. 



▼▼클릭해서 채널구독하기▼▼





클릭, 타뇨의 추천글 →           부리토 만들기, 든든한 브런치로 딱 좋아

고추장 뚜껑의 비밀을 아시나요?

시금치나물 만들기, 채소의 왕이라는 시금치

수출용 신라면(SHIN CUP)의 건더기 스프, 한국과 확 달라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은 글쓴이를 향한 격려와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더 좋은 글 쓰라고 토닥토닥, 격려해주세요


CopyrightⓒTANYO all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