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램지가 알려주는 6가지 외식꿀팁

안녕하세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요리사 고든램지의 인기는 지금도 여전하죠? '냉장고를 부탁해'와 '카스' 광고를 통해 조금 더 친근해진 고든램지인데요. 오늘은 스타쉐프 고든램지가 알려주는 외식 꿀팁 6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레스토랑에 갈 때 가장 실속있고 현명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공개했는데 실제로 공감되는 부분들도 꽤 있었어요. 오늘 고든램지가 알려주는 외식꿀팁 6가지 꼭 필독하시고 도움 되길 바래요. 



고든램지 외식꿀팁



첫번째, 오늘의 수프는 주문하지 마세요. 


고든램지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할 때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으로 오늘의 수프를 뽑았어요. 그 이유는 사실 '오늘'의 수프는 오늘이 아닌 ‘이번달’의 수프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신선하지 않은 재료들을 빨리 처리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오늘의 수프라고 해요. 물론 모든 레스토랑이 그렇진 않겠지만, 재고정리는 위한 메뉴라고 말하는게 무슨말인지는 알 것 같아요. 




▲ 두번째, 주말보다는 주중에 외식하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중보다 주말에 외식하는 편이죠? 하지만 고든 램지는 주말이나 휴일, 발렌타인이나 크리스마스같은 특별한 날에는 차라리 레스토랑에서 외식 하지 않을 것을 권하고 있어요.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정신없이 바쁜 날에 레스토랑에 가게 되면 내가 돈을 낸 만큼 제대로된 서비스와 만족을 얻기가 어렵다고 해요. 토요일보다는 금요일을 추천합니다. 




▲ 게다가 도매시장은 주말에는 거의 문을 닫기 때문에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가장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다고 해요. 하지만 주말에는 당일에 장을 볼 수 없기 때문에 금요일에 미리 구입해둔 재료를 사용하게 되는 편이죠. 특히 해산물 같은 경우에는 재료의 신선도가 맛을 좌우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주중에 방문하시는 것이 해산물 요리를 더 신선하고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 세번째, 스페셜 메뉴는 주문하지 마세요. 



고든 램지는 어떤 레스토랑이든 각자 내세우는 스페셜 메뉴는 주문하지 않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진짜 스페셜메뉴라면 맛보는 것이 좋겠지만, ‘스페셜’이라고 해놓고 여러가지 상품을 나열한다면 그 음식은 더이상 ‘스페셜’이 아닌거죠. 그저 눈속임에 불과한 특별메뉴, 스페셜메뉴를 선택하기 보다는 소신있게 내가 먹고 싶은 음식, 좋아하는 음식을 주문하는 것이 훨씬 좋겠죠? 




▲ 넷째, 2명이 식사할 경우에는 3명으로 예약하세요. 


고든램지는 레스토랑을 예약할 때 실제 인원보다 한사람 많은 수로 예약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물론 레스토랑에서는 굉장히 싫어하겠죠.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2인 테이블은 굉장히 좁고 불편하잖아요? 저는 주문한 메뉴가 나왔을 때 테이블이 꽉 차다못해 부족했던 적도 있었답니다. 그렇지만 3인 테이블로 예약할 경우 일반적으로 더 큰 테이블에서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거죠. 




▲ 다섯번째, 와인을 주문할 때는 빈앤드(Bin-end) 리스트를 요청하세요. 


빈앤드 리스트는 가격이 할인된 와인을 뜻하는데 상표가 벗겨지거나 긁힌 자국이 있어서 상품의 가치가 약간 떨어진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사실 한국의 레스토랑에 얼마나 많은 빈앤드리스트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있다면 먼저 소믈리에게 시음을 요청하고 내가 원하는 적절한 가격 선에서 딜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와인과 함께 먹는 고기는 과도하게 조리된 것보다는 살짝 조리한 것을 먹는 것이 와인의 풍미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 여섯번째, 직원에게 가장 잘나가는 음식을 물어보지 마세요. 


고든램지는 직원이 말하는 ‘우리 식당에서 가장 잘나가는 음식’을 피하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레스토랑에 가면 뭐 먹지? 고민 하다가 직원에게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결국 그 음식이 유명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다른 손님이 아니라 그 음식을 파는 사람들이기때문에 그 말에 신뢰성이 전혀 없다는 것이 고든램지의 논리입니다. 



사실 제가 생각해봐도 판매하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메뉴와 고객들의 평판은 조금 다를 것 같아요. 자기들이 만든 음식을 별로라고 말하는 사람은 없겠죠? 오늘 저와 함께 고든램지가 알려준 외식 꿀팁 6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여러분들은 이제 고든램지의 외식꿀팁 아셨으니 참고하셔서 멋진 레스토랑에서 외식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카카오채널로 타뇨와 소통해요! ←클릭!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은 글쓴이를 향한 격려와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더 좋은 글 쓰라고 토닥토닥, 격려해주세요


CopyrightⓒTANYO all reserved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2)

  • 2018.05.11 00:44 신고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서 좀 딴소리 일수도 있습니다만... 우리나라의 경우 돼지국밥집에서 메뉴추천좀 해달라는 손님... 되게 좀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내장,순대,고기,섞어 와 같은 식으로 건더기만 다를뿐인데 말이죠...

    차라리 "내장,고기,순대 다 섞어인데... 내장은 어떤게 나오나요? 허파나 물렁뼈 씹히는 부위 있으면 좀 그렇습니다." 라고 하는것도 아니고...

    "저 4개중에 뭐 먹으면 좋을까요?"는 진짜... ㅎㅎㅎㅎ

    암튼 외식할때 관계자를 믿고 오늘의 메뉴나 메뉴추천은 좀 그런것 같습니다. ㅎㅎ

    • 2018.05.11 21:17 신고

      ㅎㅎㅎ 저는 국밥 4종 다 사랑하는데 말이죠ㅋㅋㅋㅋ 패북은 운영 안하고 카카오스토리채널은 운영하고 있습니다 ^^

  • 2018.05.11 00:44 신고

    그나저나 키카오스토리 말고 페이스북 페이지는 운영 안하시나요? 저는 둘다 합니다만...

  • 2018.05.11 10:03 신고

    일리있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

  • 2018.05.11 15:59 신고

    잘보고 있어요 혹시나 채소밭 사진은 더 이상 안 올라오나요? 양배추가 어찌 되엇는지 궁금 합니다 ㅋㅋㅋ

    • 2018.05.11 21:16 신고

      앗 채소밭은 안그래도 다음주중에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양배추는 실패 했어요ㅜㅜ 다른것들은 다 괜찮은데 양배추만 진딧물이 너무 심각해서..

  • 2018.05.11 21:36 신고

    혹시 주소 알수 있을 까요 보내 드리고 싶은게 있는데 알수가 없어서요 괜찬다 마시고 알려주세요 apollo3619 @daum.net 로 보내주세여 제발요 ㅠㅠ

  • 2018.05.11 22:38 신고

    카톡 사용해요

  • 2018.05.11 22:39 신고

    apollo3619 입니당
    책한권 보내드릴려고 그래요^^
    텃밭 계속 하실거니까 도움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요 ^^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