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봉지 정리, 간단하고 깔끔하게!

비닐봉지 정리 어떻게 하고 계세요? 저는 주방의 한쪽 서랍을 통째로 비닐봉지 보관용으로 사용했었답니다. 쓰레기통에 하나씩 쏙쏙 씌워놓는 용으로 사용하는 비닐봉지는 정말 꼭 필요한 것이에요. 하지만 수납할 것들은 너무 많은데 생각보다 큰 공간을 차지하는 것 같아서 해결방안이 필요할 것 같더라고요. 고민을 하다가 비닐봉지를 아주 작게 접어 봤어요. 삼각형의 모양으로 작게 접어버리니 보기에도 깔끔하고 확실히 공간을 많이 살릴 수 있었답니다. 



◀◀ 타뇨의 영상을 구독하고 싶으신 분들은 눌러주세요!



비닐봉지정리 비닐봉투정리 비닐봉지수납


▲ 어떤 비닐봉지든 관계없어요. 모든 비닐봉지는 이렇게 깜찍한 삼각형으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 처음에 비닐봉지의 부피는 이렇게 컸답니다. 보통 장을 보러 갔다가 오면 비닐봉지가 서너개는 생기는 것 같아요. 하나씩 차곡차곡 모아뒀다가 일반쓰레기통과 재활용쓰레기통에 씌워서 사용한답니다. 가끔 비닐봉지가 많이 쌓일 때면 서랍장 닫는게 힘들기도 하더라고요. 




▲ 비닐봉지는 잘 펴서 최대한 사용 전의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손으로 눌러 바람을 빼주면서 여러번 접어 주세요. 저는 3번을 접었어요. 그 다음 봉투 끝부분을 삼각형으로 접어주세요. 




▲ 삼각형 모양을 살려주며 계속 돌돌 말아주세요. 




▲ 그리고 마지막 손잡이 부분이 남았을 때 중간 사진에 보이는 구멍으로 쏙 넣어주세요. 




▲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삼각형 모양으로 접으니 너무 귀엽네요. 스톱워치로 시간을 재봤는데 하나 접는데 총 40초가 걸렸습니다. 마지막 13개째를 접을 때는 조금 더 시간이 단축되서 25초가 걸렸답니다. 손에 익으니 접는게 아주 쉽네요. 어릴적 학알 접던 기분이 들었습니다. 




▲ 총 13개의 비닐봉지가 제 서랍장에 있었네요. 정리하기 전에는 정말 많아 보였는데, 생각보다 적습니다. 




▲ 과자가 담겨 있던 작은 상자를 재활용 했습니다. 원래 이 서랍장과 같은 크기의 서랍장에 가득 찼었는데, 삼각형으로 접으니 저렇게 작은 용기에 쏙 들어가게 되었네요. 공간수납에 최고네요! 덕분에 비워진 아랫칸은 뭘로 채울지 고민을 조금 더 해봐야겠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비닐봉지 많이 쓰시죠? 부피는 크고 어떻게 수납할지 애매하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서 수납까지 멋지게 완료되었습니다. 



▼▼클릭해서 채널구독하기▼▼





클릭, 타뇨의 추천글 →        민들레김치 만들기, 쓴 맛이 건강에 좋다!

또 한번의 인스펙션과 지진해프닝

곰팡이 제거방법, 이렇게 간단해?

떡만두국 만들기, 한끼 식사로 든든하게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은 글쓴이를 향한 격려와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더 좋은 글 쓰라고 토닥토닥, 격려해주세요


CopyrightⓒTANYO all reserved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2017.09.23 18:49 신고

    와 저흰 그냥 막 집어넣는데~~ 유용한 팁 감사합니당^*

    • 2017.09.23 18:50 신고

      저도 막 집어 넣다가 포화 상태가 되고 이렇게 했답니다.. 사실 포화상태로 몇개월간 방치했었죠 ㅠㅠ 그러다 서랍에 끼이고 뭐 그래서 이렇게 했네요ㅋㅋ

  • mins168
    2017.09.26 22:27 신고

    직접해보니까 따라하기 쉽고 확실히 부피가 확 줄어드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 neroking71
    2017.09.28 19:23 신고

    비닐봉지땜에 정신이 없었는데 오랜 숙제를 끝낸 기분이라고 할까.
    그 많던 비닐봉지가 순간에 깨끗이 정리되있어요.
    완전 짱.

    • 2017.09.28 20:01 신고

      오홍 ㅋㅋ 도움이 되었다니 기분이 좋네요! 이거 접는게 약간 귀찮긴해도 손에 익으니 더 편하더라고요. 이젠 장보고 나면 자동으로 봉지 접고 있답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